보스턴 스쿨링

> 미국동부 > 보스턴 스쿨링 > Activity

Activity 다양한 Activity를 통한 미국 현지 문화 체험 미국 독립 역사의 시작, 보스턴 일대의 역사/문화 현장을 탐방하며 인문학적 지식을 쌓고 세계를 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활동 후에는 영어 액티비티 저널과 영어 일기를 작성하고 첨삭 받아 작문 실력을 향상 시키고 정리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보스턴 탐방

activity
Harvard University 하버드 대학교 세계 일류 대학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캠퍼스를 자랑하며, 프랭클린 루즈벨트와 존 F. 케네디를 비롯해서 버락 오바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수많은 유명인사를 배출하였습니다. 캠퍼스 투어를 통하여 이들이 대학 생활을 했던 자취를 찾으며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activity
Harvard Natural History Museum 하버드 자연사 박물관 하버드대학교 교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연세계와 인간의 역할에 대한 대중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공룡, 파충류, 대형 포유류, 조류, 어류, 크로노사우루스 등의 화석을 비롯하여 광물학 전시회장에는 운석, 광물, 보석의 원석이 체계적으로 전시되어 있어 흥미로운 전시물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activity
MIT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1865년에 세계 최초의 공과대학으로 개교하여, 공학, 이학, 건축학, 인문과학 분야에서 수많은 공적을 쌓았으며 유능한 과학자들을 배출하였습니다. 캠퍼스 투어를 하면서 MIT의 역사와 각 건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글로벌 사이언스 리더들의 업적과 역할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자신의 미래의 꿈도 설계해 봅니다.
activity
Museum of Science 과학박물관 보스턴은 과학분야의 연구가 활발한 도시이며, 보스턴 과학 박물관 역시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박물관으로 꾸며두었습니다. 분야별로 나뉜 전시장에서 600개가 넘는 전시물을 오감으로 체험하면서 신비한 과학의 세계를 온몸으로 만끽 할 수 있습니다.
activity
Museum of Fine Arts 보스턴 미술관 파리의 루브르, 페테르부르그의 에르미타주,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함께 세계 4대 미술관 중 하나인 보스턴 미술관에서 미국 회화와 장식예술, 아시아의 문화재 및 인상파 작품을 포함한 유럽 회화 등 다양한 국가와 문화권의 예술양식과 미적 감각에 대해서 느끼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activity
John F. Kennedy Library & Museum 케네디 대통령 기념관 보스턴 시내가 저 멀리 보이는 아름다운 해안 콜럼비아 포인트에 시민들의 기부금으로 지어진 케네디 대통령 기념관을 방문하여 케네디의 성장 과정과 대통령이 되기까지의 이야기 그리고 대통령으로서의 업적 등에 대해서 배우고 진정한 리더십에 대해 생각해 보면서 자기성찰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activity
Quincy Market 퀸시마켓 퀸시마켓(Quincy Market)은 17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보스턴 최고의 관광명소로 꼽을 수 있는 곳입니다. 언제나 많은 이들로 북적거리는 사람냄새나는 활기찬 곳으로 보스턴을 방문한 이들이 빠뜨리지 않고 들르는 곳으로 주말 길거리 공연에는 많은 보스턴 시민들이 구경을 나와 그들의 도시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activity
Observatory Prudential Center 52층 규모의 보스턴 푸르덴셜 센터 내의 50층에 위치한 전망대에서 보스턴 전체 풍경 조망을 하면서, 미국의 건축 및 도로 조성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버드와 MIT가 있는 케임브리지 지역과 찰스 강을 따라 보스턴 전체를 둘러보면서 역사문화적 의미가 있는 구 도시와 현대적 도시의 조화와 그 의미에 대해서 생각해 봅니다.

Excursion 미국 북동부 명문 IVY League, Washington D.C.와 New York 문화 탐방 글로벌리더 양성을 목표로 기획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보스턴, 워싱턴 D.C.와 뉴욕 및 세계 최고의 아이비리그 대학들을 탐방하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워나갑니다. 4박 5일간 수학여행을 통해 필수 관광 명소를 둘러보고 미국의 역사와 문화를 좀 더 심도 있게 체험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IVY League 탐방

activity
Yale University 예일대학교 아이비리그의 일원이며 미국 최고대학을 꼽을때 하버드, 프린스턴 대학과 쌍 벽을 이루는 학교로, 공익을 위해 봉사하는 예일대학의 300년 전통은 최근 미국 대통령 여섯명 중 네명이 예일대학교 출신이었다는 점을 비롯하여 미 정부의 모든 기관에서 예일대 졸업생들이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확인되고 있습니다.
activity
Columbia University 콜럼비아대학교 아이비리그 중 하나인 콜럼비아 대학교는 제일 오래된 사립대학교로 메인 캠퍼스가 세계의 중심 뉴욕 맨해튼에 있어 광범위한 국제정치, 경제정보를 가깝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 학교 졸업생인 미국대통령 버락 오바마,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 등의 대학 재학시절을 떠올리며 미래의 글로벌 금융 전문가를 꿈꿔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activity
Princeton University 프린스턴대학교 1746년에 설립된 미국 뉴저지 주 프린스턴에 있는 사립 대학입니다. 미국 동부 8개 아이비리그에 속해 있으며 미국에서 4번째 고등교육기관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학부 교육과 학문 연구에 중심을 두고 있어 다른 아이비리그 대학들과 달리 의대나 로스쿨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Washington D.C 탐방

activity
The White House /The Capitol 백악관 및 국회의사당 워싱턴의 가장 핵심 관광지인 백악관은 미국 대통령의 공식 거처이자 주요 업무지로 1792년에 착공되었습니다. 대통령은 집무·외국 사절 접견·일상 생활 등 모든 일을 여기서 이루어지며, 미국 정치의 중심인 미국 의회가 있는 국회의사당도 둘러보며 미국 정치 및 역사에 대해 배워봅니다.
activity
Smithsonian Museum 스미소니언 박물관 미국 워싱턴에 있는 스미소니언 박물관은 세계 최대의 박물관 복합체로 15개의 서로 다른 주제를 가진 박물관, 갤러리, 동물원, 리서치센터로 이루어졌습니다. 1846년 영국 과학자 제임스 스미스의 유산으로 설립되었으며 총 전시물이 1억 4000만점이나 되는 최대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activity
The Lincoln Memorial 링컨 기념관 미국 제16대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을 기념해 지은 기념관으로 그리스의 도리스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내부에는 링컨 대통령이 앉아있는 상이 있습니다. 기념관은 여러 연설의 무대로 사용 되었으며, 특히 1963년 8월 28일에 워싱턴 대행진의 일부로 행해진 마틴 루터 킹의 ‘ I Have a Dream‘이란 연설이 유명합니다.

New York 문화탐방

activity
Wall Street 월 스트리트 월 스트리트는 뉴욕 증권거래소의 고향이며 현재는 지리적인 의미보다는 환유적인 의미로 사용되며 미국의 ‘영향력 있는 금융세력’을 의미합니다. 월 스트리트 곳곳에 밀집해 있는 금융기관과 고층빌딩 숲을 누비며 월가에서 실제로 일하는 사람들을 만나는 경험은 글로벌 경제와 금융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부여하게 됩니다.
activity
Times Square 타임스퀘어 1899년 오스카 헤머슈타인이 이곳에 최초로 극장을 세우고 브로드웨이 공연문화가 시작되면서 공연장, 극장, 상점, 뉴스 가판대, 술집, 음식점 등이 집중되어 미국에서 가장 번화하고 분주하여 ‘세계의 교차로’ 라고 불립니다. 각국에서 찾아온 관광객들과 함께 뉴욕의 현대도시 문화를 느껴봅니다.
activity
Statue of Liberty 자유의 여신상 미국과 프랑스 국민들 간의 친목을 기념하는 높이 92m의 상으로 뉴욕의 상징이자 미국의 상징입니다. 높이 치켜든 오른손에 횃불, 왼손에는 1776년 7월 4일이라는 날짜가 새겨진 자유의 선언을 상징하는 서판을 들고 있는 자유의 여신상에 올라가 미국의 독립이라는 역사적 의미와 평화의 상징적 의미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activity
Empire State Building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1931년에 지어진 102층에 높이의 건물로 뉴욕의 상징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본래 비행선의 계류탑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나 바람이 심해 비행선 정박이 위험하다는 이유로 거의 사용되지 않았으며 세계 무역 센터가 지어지기 전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으며, 세계 무역 센터가 무너지고 난 후 현지는 뉴욕시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